방통위, 이동통신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 시작

현명한 서비스이용을 위한 「휴대폰 가입신청서」 바로 알기 영상 공개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방통위, 이동통신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 시작

ATX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현명한 서비스이용을 위한 「휴대폰 가입신청서」 바로 알기 영상 공개

방통위, 이동통신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 시작


현명한 서비스이용을 위한 「휴대폰 가입신청서」 바로 알기 영상 공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이동통신 사용자에게 서비스 계약·이용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시작으로 ‘휴대폰 가입신청서’ 편 영상을 2월 25일부터 공개한다.


사진설명: 이것만은 알고가소, 휴대폰 가입신청서 파헤치기! 캠페인 영상 캡처<자료제공= 방송통신위원회>


이번에 공개되는 ‘휴대폰 가입신청서’ 편은 공시지원금과 요금할인의 차이, 요금제 추천사이트, 유심비 절약방법, 약정과 할인의 의미 등 휴대폰 가입신청서에 서명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중요 내용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과도한 할부 기간과 부당한 부가서비스 가입 등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채 가입한 후 해당사실을 뒤늦게 알았을 때는 피해구제가 어려웠던 민원 사례를 재구성했다. 무엇보다 국민 정책기자가 직접 출연해 상황극과 Q&A로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생활과 밀접하고 도움이 되지만 내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방송통신 정책과 서비스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통위의 ‘국민불편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시리즈의 하나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은 누구나 사용하고 있지만 정확히 알지 못하는 이동통신 서비스 계약·이용 시 꼭 확인해야 하는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쉬운 영상 콘텐츠로 제작·확산해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방통위는 해당 콘텐츠들을 통해 국민들이 실제 궁금해 하는 것들을 속 시원하게 해소하도록 돕기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을 통해 댓글로 받고 있는 국민질문들을 콘텐츠 제작에 반영하고 있다.



한상혁 위원장은 “국민생활과 밀접한 방통위 정책 중에서 내용이 어렵거나 국민 여러분께 잘 알려지지 않아 실생활에 적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알기 쉽게 홍보하여 국민불편을 해소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상설명: 이것만은 알고가소, 휴대폰 가입신청서 파헤치기! 홍보영상 <자료제공= 방송통신위원회>


방통위는 이번에 소개된 영상 외에 △요금청구서, △위약금, △휴대폰 사기판매 수법, △요금할인 혜택, △피해구제 절차 등 5편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여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fmebsnews  

<저작권자 © ATX,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